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8.12.15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hihak.co.kr/news/12351
발행일: 2018/11/30  치학신문
로덴치과그룹, 스텝레벨업 세미나(Staff Level-up Seminar) 개최
‘민간치아보험을 이용한 환자상담’ 심화과정 진행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은 지난 11월 17일 토요일 부산 서면 토즈세미나실에서 ‘민간치아 보험을 활용한 환자상담’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지난 6월 30일에 같은 주제로 부산에서 열린 ‘치과 사보험을 이용한 환자동의율 높이기’ 이어 부산지역의 로덴치과 스탭들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으로 진행된 세미나였다. 토요일 진료를 마치고 실제로 치과에서 환자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부산-경북지역의 스텝들이 참석하여 교육을 함께 했다.
 매년 로덴치과그룹 스탭들을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는 ‘스텝레벨업 세미나’는 로덴치과의 직원으로서 기본적인 소양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진료와 업무능력의 향상을 위한 주제로 진행되어 왔는데, 2018년은 ㈜로덴포유에서 민간치아보험의 확대로 인한 민간치아보험에 대한 이해와 치과치료시 민간치아보험에 가입한 환자응대 능력을 키우기 위한 세미나를 준비했으며, 전직원이 알아야 할 기초과정과 실제로 환자와의 상담을 진행할 때 필요한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치과치료비와 관련된 민간치아보험시장은 가입자 500만명을 넘어 점차 증가하고 있고 대형보험사들도 연이어 새로운 치아보험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이를 이용하는 환자들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치과에서는 이러한 실손보험에 가입한 환자에 대한 상담과 응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진료과정은 물론 행정적인 부담마저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로덴치과그룹은 이에 맞추어 민간치아보험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환자응대와 상담은 물론 행정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업무역량을 높여, 환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차별화요소를 확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이번 스탭레벨업세미나를 준비하였다.
 이번 ‘스텝레벨업 세미나’에 참석한 로덴치과의 스텝들은 ‘치아보험으로 환자의 감정을 움직여 충성고객으로 만들자’라는 주제에 대해서 많은 공감을 나타내며, 실제로도 치과에서 임플란트나 보철치료를 위해 치과에서 상담을 받는 환자 중에 이러한 치아보험에 대한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치아보험세미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민간치아보험은 여러 보험사에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고 보장범위도 복잡하여 쉽게 환자에게 설명하거나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를 모두 습득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민간보험에 관련한 자격을 취득한 후 실제로 치과병원에서 환자상담 경험이 풍부한 실무자가  치아보험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실제 환자상담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스텝레벨업 세미나를 기획한 ㈜로덴포유의 주효미 과장은 “치아보험의 가입자는 점차로 증가하고 있고, 치아보험상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때문에 치과에서 이러한 민간치아보험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고, 환자와의 상담에 있어서도 보다 적극적으로 보험에 대해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환자에게는 편의를 제공하고 치과 진료를 원활하게 하면서도 치과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민간치아보험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여겨져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라고 세미나의 의도를 설명하며, “하지만 민간치아보험이 상당히 복잡하여 모든 스탭이 알아야 할 내용을 알리는 기본과정과 실제 상담을 하는 담당자가 알아야할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하였고, 이후에도 추가적으로 민간치아보험과 관련한 교육을 준비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의 교육계획을 밝혔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기업은행 2018년 9~10월
지역난방공사
치협 일가정 양립 정책
슈퍼씰
아이스팩

치학신문
2018년 10월
덴탈플라자
 
  l   신문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회사명 : 주식회사 치학신문  |  07225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8길 5
광고접수 : 02-2632-6858(대표)  |  편집국 : 02-2679-9389  |  출판국 : 02-2633-9389, 02-2679-6820  |  팩스 : 02-2671-9389
제호 : 치학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6464  |  등록일 : 1987년 08월 07일
명예회장 : 임채균, 이재윤  |  회장 : 김홍기  |  발행인 : 장백용  |  편집인 : 심영섭
치학신문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치학신문은 신문윤리강령 및 주간신문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17 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chihak@daum.net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