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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18/12/29  치학신문
소비자가 뽑은 구내염치료제 1위
알보칠, 퍼스트브랜드 대상수상

 

 한국다케다제약의 알보칠<사진>이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구내염 치료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2018년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주간 국내 거주중인 전국 만 15세 이상 소비자 약 31만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유선을 통해 산업별 다양한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를 조사하여 종합 평가했다.
 구내염 치료제 부문에서 알보칠은 7점 만점 중 5.06점을 받아 최고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해당 부문의 기대치 4.99점 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알보칠은 폴리크레줄렌액(50%)을 주성분으로 하는 비스테로이드제이며 독일에서 생산하여 전 세계적으로 18개국에서 판매중인 글로벌 제품이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국소 구강 외용제 부문 국내 판매 1위 치료제이며 50년간 다양한 임상 유효성을 보여준 바 있다. 
 구내염 외에도 치육염, 질 세균 감염에 효능 및 효과가 있다. 구내염의 경우 제품을 적신 면봉을 환부에 여러 번 반복하여 발라주며 적용한 후에는 철저하게 입안을 헹군다. 알보칠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해온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각 산업군에서 내년에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로 올해 17주년을 맞이했다. 전국 만 15세 이상 65세 미만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유선 등 다양한 방식의 조사를 진행하고 이후 전문 심의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최종 선정, 12월 19일에 시상식을 진행했다.
 배연희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 상무는 “입 안에 발생하는 구내염은 무엇보다 손상된 조직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입병 원인을 확실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수상 결과는 소비자들이 빠르고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알보칠에 큰 만족도와 신뢰를 보낸 것” 이라며 “지속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구내염 치료 브랜드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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