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5.2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hihak.co.kr/news/14071
발행일: 2020/05/14  치학신문
스타 연자 학술강연 라이브 서저리 화제
Osstem Meeting On-Line 전 세계 60개국서 시청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세계적인 학술행사인 오스템 미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2회차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사진>. 상반기 동안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오스템 미팅 온라인은 ‘Let’s get over it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준비했다.
 지난 4월 14일 첫 포문을 열었으며, 현재 2회차까지 진행됐다. 오스템은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스타 연자를 초청해 전문 임상강연을 마련했으며, 전 세계 60개국의 치과의사가 시청, 누적 뷰수 95,763건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오스템 미팅 온라인 1회차에서는 이대희 원장(이대희 서울치과)과 김세웅 원장(22세기 서울치과), 그리고 김용진 원장(일산앞선 치과)이 연자로 나서 총 3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먼저 이대희 원장이 ‘Peri-Mucositis & Peri-Implantitis의 진단 및 치료계획’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5년 후 임플란트 환자의 1/3이 complications을 겪는데, 특히 biology complications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이어 김세웅원장이 ‘유지관리 문제점을 고려한 임플란트 보철물의 디자인’을 주제로, 보철물 디자인이 환자 구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김용진 원장이 ‘디지털 가이드 수술 합병증 없이 사용하기’를 주제로 다수치아결손 Case, 완전무치악 Case 등 complications에 취약한 사례를 기반으로 디지털가이드 수술에 관해 강의를 진행했다.
 오스템미팅 온라인 2회차는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과 조용석 원장(22세기 서울치과)이 연자로 나서 오스템미팅의 하이라이트인 ‘라이브 서저리’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전세계 60개국의 치과의사들이 시청하였으며, 라이브 서저리 진행 중에도 질문이 쇄도해 온라인에서도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먼저 전인성 원장이 ‘Upper Full mouth rehabilitation with GBR & Pick up impression for immediate loading’를 주제로 라이브서저리를 진행하였다. 완전무치악 Case의 70세 남성 환자를 대상으로 아날로그 방식(Flapless Surgery)으로 수술을 진행하였으며, Osstem Taper Kit을 사용해 상악 구치부 6개와 전치부 2개를 식립하는 수술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조용석 원장이 ‘Implant with CSBA & CLSBA Surgery’을 주제로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했다. 부문무치악 Case의 71세 남성환자를 대상으로 10번대 구치부는 CAS KIT을 사용한 Crestal approach 기법으로 수술하였고, 20번대 구치부는 Lateral approach 기법으로 수술하여 화제를 모았다.
 라이브 서저리 전에는 수술계획을 미리 설명해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라이브수술 후에는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Q&A를 진행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오스템미팅 온라인 3회차는 5월12일 13시 30분에 덴올과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 정현준 원장(연세힐치과)이 ‘The matter of soft tissue : Esthetics and longevity’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김용진 원장(일산앞선 치과)이 ‘Why OneGuide? : Easy, safe & minimally invasive implant placement with OneGuide System’을 주제로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남동발전 20년1월
건보공단 적정의료
슈퍼씰
아이스팩

치학신문
2020년 2월
덴탈플라자
 
  l   신문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회사명 : 주식회사 치학신문  |  07225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8길 5
광고접수 : 02-2632-6858(대표)  |  편집국 : 02-2679-9389  |  출판국 : 02-2633-9389, 02-2679-6820  |  팩스 : 02-2671-9389
제호 : 치학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6464  |  등록일 : 1987년 08월 07일
명예회장 : 임채균, 이재윤  |  회장 : 김홍기  |  발행인 : 장백용  |  편집인 : 심영섭
치학신문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치학신문은 신문윤리강령 및 주간신문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17 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chihak@daum.net
Powered by Newsbuilder